KEYWORD
(1) 소프트 웨어 테스트의 개념('결함'을 발견하기위해!)
-> 오류(발견,예방),품질 향상
*기본 원칙 : 완벽한 테스팅은 불가하다.
: 개발 초기에 시작해야한다.
: 파레토법칙(오류집중)
: 살충제 패러독스(반복 결함)
:,오류 부재의 궤변(요구조건 충족)
(2) 테스트 케이스 : 실행 조건 및 기대 결과를 포함한 명세서
-> 여러 테스트 케이스의 집합
(3) 테스트 오라클 -> TEST 의 결과를 미리 입력하여 실제와 비교하는것
참 오라클 : 모든 입력값에 대해 결과를 생성하는 !
샘플링 오라클 : 일반적인 값만 설정하는
휴리스틱 오라클 : 특정값과 근사치로 결과 측정
일관성 검사 오라클 : 변경 전후 일관성 검사.
* 테스트 레벨 ( 단위 -> 통합(상하,빅뱅)-> 시스템(기능VS비기능) -> 인수)
단위 : 모듈 , 통합 : 상호작용 , 시스템 : 기능 VS 비기능
* 인수 테스트 : 알파 테스트 -> 개발자 통제하에 사용자가 테스트
: 베타 테스트 -> 사용자가 직접 테스트
(4) 정적 테스트 VS 동적 테스트
정적 테스트 : 실행 X , 소스코드나 문서 분석
->코드검사 ,인스펙션 ,워크스루
VS 동적 테스트(실제 실행)
화이트 박스 테스트 (내부 구조와 동작 중심) - > 문장,선택,경로,조건 검증
Tip : 기초 경로 검사 = Path 갯수 - Nod 수 + 2
블랙박스 테스트 (입력 값을 넣어서 결과를 보는것) : 주로 기능을 보는 용도 , 사용자의 요구사항 확인.
-> 동등 분할
-> 경계값
-> 원인 효과
-> 오류 예측
-> 비교
-> 상태전이
(5) 테스트 목적에 따른 분병
스모크 테스트(테스트 환경을 테스트하는 것!)
회복,강도,성능,회귀,A/B 테스트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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